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 "월드타워점, 새로운 형태의 면세점 쇼핑 환경을 제안" 외 4건

박승원 기자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 "월드타워점, 새로운 형태의 면세점 쇼핑 환경을 제안"

롯데면세점은 서울 잠실 월드타워점이 미국의 유력 디자인상인 '2015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s)에서 국내 유통·면세점 업계 최초로 쇼핑환경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관련업계 최고 권위의 상입니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월드타워점이 새로운 형태의 면세점 쇼핑 환경을 제안하는데 있어 진일보한 면이 무척 크다"며 "면세점 업계 최초로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상을 수상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2. 서준희 BC카드 사장 "중국인 관광객 만족도 증대 등 관광 매출 활성화 지원"

BC카드가 경기도, UPI 등 7개 기관과 함께 중국인 대상 관광산업 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식에서 서준희 BC카드 사장은 "BC카드는 빅데이터 분석 등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경기도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등을 홍보하고 경기도가 중국인 관광객들이 머물고 싶어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향후 경기도와 함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하고 쇼핑 만족도 증대 등을 통해 관광 매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3. 황영기 금융투자협회장 "업계 차원서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지원 고민하겠다"

한국금융투자협회는 황영기 회장이 중소 혁신기업 투자를 위한 지분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동참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혁신기업이 중개업자의 온라인 펀딩포털을 통해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투자방식입니다.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 황 회장은 "자본시장에서 첫걸음을 시작한 크라우드펀딩이 우리 경제와 기업의 새로운 혈맥으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펀딩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금융투자업계 차원에서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해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조용병 신한은행장 "장애인을 위한 따뜻한 나눔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

신한은행은 지난 23일 일자리 창출 사회적 기업인 수원굿윌스토어에 임직원들이 내놓은 중고 물품 3만여점을 기부하는 '따뜻한 나눔마당' 행사를 가졌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조용병 신한은행 은행장은 "이번 행사는 생활속의 자원 재활용, 장애인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지원으로 선순환되는 임직원 기부 프로그램으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5. 부동산 P2P대출 '테라펀딩', 본엔젤스 등 12.5억 투자유치

부동산 P2P(개인 대 개인) 대출 플랫폼인 테라펀딩을 서비스하는 테라핀테크는 오늘(25일)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와 엔젤투자자 등으로부터 총 12억5,000만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양태영 테라핀테크 대표 "정부의 규제 개선 후 업계 최초로 국내 벤처캐피탈 투자를 이끌어 내며 VC투자의 물꼬를 텄다는 점에서 이번 투자유치는 그 의미가 크다"며 "P2P 대출 업계를 대표하는 선도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증권부 = 박승원 기자 (magun122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