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임종룡 금융위원장 "금융 공공기관에 강화된 성과연봉제 적용" 외 3건

정희영 기자



< 앵커멘트 >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소식을 전하는 비즈피플입니다.

< 리포트 >
1. 임종룡 금융위원장 "금융 공공기관에 강화된 성과연봉제 적용"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금융공공기관 성과중심 문화 확산 간담회'를 주재하고 "2단계 금융개혁 차원에서 금융 공공기관을 상대로 성과중심 문화 확산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이번 성과주의는 성과별 차등화, 금융업무 전문화, 공공부문 선도 등 3대 원칙을 바탕으로 추진됩니다.

이에 따라 최하위 직급(통상 5급)과 기능직을 제외한 전 직원에 호봉제가 폐지되고 성과연봉제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2.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LG디스플레이 선도기업된 건 협력사 열정 때문"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경기도 곤지암리조트에서 열린 '2016 동반성장 새해모임'에서 "LG디스플레이가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협력사의 열정과 상생협력 때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변화와 실행, 위기를 기회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협력사경쟁력 확보 ▲개발역량강화 ▲소통강화 등 3가지 중점추진과제를 발표했습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설 명절을 앞두고 5000억 원 규모의 협력사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결정하기도 했습니다.

3. 두산그룹, '희망 2016 나눔 캠페인'에 성금 30억 기탁

두산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하는 '희망 2016 나눔 캠페인'에 성금 30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습니다.

박완석 ㈜두산 부사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희망의 온기를 나눠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두산그룹은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4. 라스 다니엘손 볼보자동차 부사장 "고급차 격전지 한국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입지 확보"

라스 다니엘손 볼보자동차그룹 아시아태평양지역 수석 부사장은 경기 고양시 아주오토리움 일산전시장에서 열린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올 뉴 XC90과 S90 두 대의 신차로 한국 시장에서 볼보의 입지를 굳히겠다"고 밝혔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올해 상반기에 7인승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올 뉴 XC90'를 하반기에는 플래그십(기함) 세단 '더 뉴 S90'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에 더해 연내 총 3개의 전시장과 4개의 서비스센터를 신규 오픈하는 등 서비스 네트워크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산업2부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