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고급화·준 전문가화 게이밍 기어 '주목'

조정현 기자

고성능 게임기가 등장하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등 최신IT 기술이 게임과 결합하면서 게임 관련 장비, 게임 기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 기어 시장에서 고급화, 준 전문가화 추세가 빠르게 진행 중이다.

□와이드 곡면 모니터

게임 구현에 중요한 속도와 그래픽을 실제처럼 구현하는 것은 모니터 성능이다. LG전자 21:9 울트라와이드 곡면모니터 34UC98은 최적의 곡률을 실현, 곡면화면 모든 면이 유저를 향하고 있다. AMD의 프리싱크(FreeSync) 기술로 빠르게 움직이는 화면은 깨지거나 끊기지 않고 원활하고 시판되는 대부분의 그래픽카드와 호환된다.

화면밝기, 화면비율, 화면분할 등 마우스로 간편하게 조정하는 '온스크린 컨트롤' 기능도 장착했다. 자주 플레이하는 게임의 밝기와 색상을 미리 설정할 수도 있다. 게이머 눈높이에 맞춰 스탠드 높이도 조절된다.

□하이엔드 게이밍PC
CPU 속도를 임의로 높여주는 오버클럭킹은 게이머들에게 중요하다. 쿼드코어에 이은 최고등급 프로세서인 6개 헥사코어를 탑재한 ‘HP 파빌리온 HPE h9-1190kr’은 이 기능을 극대화한 하이엔드 컴퓨터다. 최고속도의 NVIDIA GeForce GTX 580 그래픽카드와 128GB SSD와 울트라급 2TB HDD 듀얼 스토리지를 장착했다.

브랜드PC로는 처음으로 발열과 소음을 최소화한 수랭(水冷)식 쿨러를 탑재했고 Beats사의 사운드 시스템도 장착했다.

□장시간 착석에도 편안한 게이밍 체어

제닉스의 ‘코브라 게이밍 체어’는 푹신한 내부 완충제, 약 100kg 하중까지 견디는 Class-4 등급의 가스스프링을 장착했다.

의자높이조절, 팔걸이 높이조절, 등받이 120도 조절, 팔걸이 360도 회전 등 체형에 맞게 조절된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