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텔레콤-에릭슨, 5G 위해 손잡았다…시험망 개발 양해각서 체결

박소영 기자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오른쪽)과 퍼 나빈거 에릭슨 무선제품 개발총괄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SK텔레콤이 글로벌 통신기업 에릭슨과 5G 시험망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스웨덴 스톡홀름 에릭슨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과 에릭슨 퍼 나빈거(Per Navinger) 무선제품 개발총괄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연말까지 ‘5G 단말-무선망-유선인프라’ 연동에 필요한 기술을 공동으로 연구개발한다. 또 시험망 구축을 통해 고객들에게 5G 기술과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진효 SK텔레콤 네트워크기술원장은 “SK텔레콤을 포함한 글로벌 ICT 리더들의 노력으로 5G 핵심기술들이 예상보다 빠르게 개발 및 안정화되고 있다”며 “실생활 환경의 시험망을 구축을 통해 세계 최초 5G 시범서비스 및 상용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산업1부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