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학점은행제, 정시 추가 합격자 발표 전 후관심 높아져

MTN




이달 중으로 전문대와 4년제 대학의 정시 추가 합격자 발표가 예정된 가운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학 입시의 막바지 일정이라 할 수 있는 정시 추가 합격자 발표에 따라 재수를 준비하거나, 학점은행제를 통한 편입과 대학원 진학으로 진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의 경우 4년제 대학, 전문대의 정시모집이나 추가 모집 지원과 상관 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고, 면접 전형 100%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는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염두에 둔 수험생에게는 주목할 필요가 있으며,특히, 인서울 4년제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들은 모교로의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시 장학금 특전, 진학을 돕는 체계적인 지원제도가 활성화되어 있는 이점에 인기가 높은 편이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수험생들의 대학입시의 막바지 일정이라 할 수 있는 정시 추가 합격자 발표 시기 전후로 입학 상담이 급증하고 있다”며“지방대의 경우 거주에 필요한별도의 비용 지출 등 여러 가지 여건이 맞지 않아 기피현상이 있으며, 재수 또한 성공률이 그다지 높지 않아 오히려 인서울 대학의 편입과 대학원 진학실적이 우수한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전문대 졸업자가 4년제 대학 진학을 위해서는 일반편입학 전형을 준비하여야 한다. 반면,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을 통해 학사학위를 취득하였을 경우 4년제 대학 졸업자와 동등한 자격이 주어지므로 일반편입학 보다 비교적 수월한 학사편입학을 준비할 수 있고, 대학원 진학, 학사장교 지원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

1975년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설립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의 경우 수능성적, 내신과는 상관없이 100% 면접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전문대 및 4년제 대학 정시 및 추가모집 지원과는 상관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부문은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공학, 컴퓨터해킹보안학, 경영학, 글로벌경영학, 관광경영학, 호텔외식경영학, 상담사회복지학, 공무원행정학, 영화영상학과 등 10개 전공이며, 이밖에 직장인 야간대학교를 고민하는 만학도를 위해 경영, 행정 주말 학사학위과정도 모집중으로직장인, 군전역(예정)자, 주부는 재학기간 중 등록금 20%감면혜택이 주어지고 학위취득 후 동국대 및 수도권 명문 대학원으로 진학연계를 지도하는 것이 눈여겨볼 만하다.동국대 전산원의 경우 대다수 학생들이4년제 학사학위를 2년 안에 취득하고, 편입에 도전하기 때문에 짧은 기간 안에 서울 및 수도권 대학으로 편입할 수 있어2015년 250명, 2014년 197명 등 11년 연속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최대배출기관으로 알려져 있다.이로 인해2010년 교육과학기술부 선정 우수교육기관상을 수상,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여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우수교육기관(BEST ACBS) 선정 등 편입에 특화된 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학사학위과정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받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