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긴급 마켓톡스]이채원 "큰 줄기의 변화..관망하며 기회볼 것"

유일한 기자

"지난주 제약바이오주, 화장품주식들이 너나 할 것없이 크게 조정받았다. 밸류에이션 부담이 크다는 논란이 제기된 종목들이다. 오를 때는 성장성이 부각되지만 조정장에서는 밸류에이션이 냉정하게 평가받기 마련이다.

반면 현대차와 모비스 같은 주식들은 반등했다. 엔고, 원저라는 환율 효과도 있지만 PER이 매우 낮다는 면을 주목하고 있다.

글로벌 증시의 크나큰 조정을 거치면서 우리증시 내부에서도 주도주의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일부 바이오주는 연구개발(R&D) 실체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 바이오주가 적지않다. 바이오주 뿐 아니다. 말도 안되는 성장주가 대형주에도 쉽게 눈에 띈다.

대외 여건이 워낙 불투명해 지금 당장 주식을 적극 사거나 하지 않는다. 지금은 고통의 시간이다. 설 연휴에도 떨어지는 글로벌 주식을 보며 괴로운 시간을 보냈다.

공부를 계속하면서 전체적으로 관망하고 있다. (운이 좋으면) 주가가 싸다는 이유만으로 상당폭 위로 튀는 때가 올 것이다. 그 때를 노리는 게 한 방법이다. 세상이 변하고 경제패러다임도 과거와 달라졌다고 하지만 어려울 때일수록 PBR, PER을 잊어서는 안된다.

펀드로 돈은 조금씩 들어오고 있다. 눈에 띄는 환매는 아직 없다"

-이채원 한국밸류자산운용 부사장, 폭락장 진단과 대응에 대해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