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MWC 2016] 베일벗은 삼성 '갤럭시S7', 전작과 달라진건?

이유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삼성전자가 일곱번째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6'에서 갤럭시S 시리즈의 7번째 모델인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를 전세계에 공개했다.

전작과 같은 메탈 글래스 디자인을 차용해 비슷한 느낌을 주지만, '갤럭시S7 엣지'의 경우 앞면 뿐 아니라 뒷면까지 곡면 유리로 만들어 전작과 차별화를 뒀다.

◇배터리 용량 '늘리고', SD카드 심 탑재기능 '살리고'

삼성전자는 전작보다 배터리 용량을 늘렸다. 갤럭시S7는 3000밀리암페어(mAh)의 배터리가 사용돼 전작 갤럭시S6(2550mAh)보다 용량이 18% 늘어났다. 갤럭시S7 엣지는 3600mAh로 갤럭시S6 엣지(2600mAh)보다 38% 더 늘었다.

또 전작인 갤럭시S6 시리즈가 SD카드 심 탑재기능이 없어 저장공간이 적었다는 점을 감안해 두 모델 모두 기본 저장공간 외에 최대 200기가바이트(GB)의 SD카드와 심(SIM)카드를 탑재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영화나 게임 등 고용량 콘텐츠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게임' 소비자 겨냥

삼성전자는 '모바일 게임'이 급격히 커지고 있다는 점, 문화 콘텐츠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게임에 최적화시켰다.

게임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임 론처(Game Launcher)'와 '게임 툴즈(Game Tools)'가 새롭게 탑재됐는데, '게임 론처(Game Launcher)'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게임을 자동으로 모아 폴더로 구성해 보다 빠른 실행을 가능하게 하고 배터리 세이브, 방해금지모드 등의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게임 툴즈(Game Tools)'는 실시간 화면의 캡처와 녹화뿐만 아니라 게임 최소화, 게임 중 방해 금지, 터치키 잠금 등을 함께 제공한다.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강력해진 카메라 기능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는 세계 최초로 최고급 디지털일안반사식(DSLR)에 사용되는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적용됐다. 듀얼 픽셀은 피사체를 담는 이미지 픽셀을 2개로 구성해 이미지와 위상차를 동시에 측정하는 기술이다.

어두운 곳에서도 자동초점을 빠르게 맞추고, 밝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 또 두 모델의 전·후면 카메라는 F1.7의 밝은 렌즈가 사용돼 어두운 곳에서도 밝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 '모션 파노라마 샷' 기능도 있다. 파노라마 샷을 촬영하는 동안 피사체의 움직임을 기록해 사진에서도 동영상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오랜 시간 촬영한 영상을 짧은 시간으로 압축해 보여주는 '하이퍼 랩스' 기능도 적용됐다.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는 블랙 오닉스·골드 플래티넘·화이트 펄·실버 티타늄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과 영역에 도전해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산업1부 = 이유나 기자 (yna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