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임종룡 금융위원장 "ISA, 경제 활력 촉매제 기대..불완전 판매 주의 당부"

박승원 기자

thumbnailstart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ISA가 국가 경제의 활력 회복을 앞당기는 촉매제 역할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임 위원장은 오늘(15일)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를 찾아 일임형 ISA에 가입한 뒤, "ISA라는 새로운 형태의 금융상품 출시로 국민의 재산을 안전하게 늘려가는 동시에 경제 활력을 높이는 새로운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임 위원장은 또 금융회사는 ISA 판매단계에서 고객에게 상품의 내용과 운용방법, 위험도까지 충분히 설명해야 하며, 금융당국 역시 판매 과정을 수시로 모니터링 해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판매 초기부터 미스터링 쇼핑 등 적극적인 현장 불시 점검은 적절치 않은 만큼, 여러 경로를 통해 상황을 체크한 뒤, 향후 점검 계획을 잡겠다는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승원 기자 (magun122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