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전자, '비주얼·편의성↑' G5 UX5.0 공개

조정현 기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5’에 탑재된 ‘LG UX 5.0’을 공개했다. LG전자는 ‘UX 5.0’을 전략 스마트폰 ‘G5’에 가장 먼저 탑재하고 이후 출시하는 다른 모델에도 순차 적용할 예정이다.

LG전자는 ‘G5’에 세계 최초로 디바이스끼리 결합할 수 있는 ‘모듈 방식(Modular Type)’을 적용했으며 이번 ‘UX 5.0’에는 ‘프렌즈’와 손쉬운 연동, 강력한 비주얼 경험 제공, 사용자를 배려한 편의성 강화 등 LG 모바일이 추구하는 가치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UX 5.0’의 ‘LG 프렌즈 매니저(LG Friends Manager)’는 다양한 ‘프렌즈’를 ‘G5’와 손쉽게 연동하고 제어할 수 있는 통합관리 어플리케이션이다.

‘프렌즈 매니저’는 주변의 ‘프렌즈’를 자동으로 인식해 복잡한 절차 없이 연결할 수 있다. 사용자는 G5에 선탑재 된 ‘프렌즈 매너저’를 통해 각 프렌즈의 전용앱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또, 프렌즈 매니저 실행, 연결 디바이스 선택, 원하는 기능 실행 등 단 3단계 만으로 G5와 프렌즈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조준호 사장은 “‘LG UX 5.0’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확장된 모바일 경험과 뛰어난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정현 기자 (we_friend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