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T, 삼성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기가 IoT 홈매니저' 4종 출시

김주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주영 기자]

[사진]KT가 삼성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홈 IoT 서비스를 선보였다.

KT는 삼성전자의 가전제품과 연동되는 ‘GiGA IoT(사물인터넷) 홈매니저’ 서비스 4종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연동되는 가전제품은 냉장고, 로봇청소기, 세탁기, 오븐이다. 기존에 출시한 2종의 제품(에어컨, 공기청정기)을 더하면 모두 6종의 가전에 KT의 홈 IoT 서비스가 적용된다.


GIGA IoT 홈매니저는 각 가전제품의 기기상태 확인, 원격제어, 상태통보 기능을 제공한다. 오븐의 경우 이번 달 중 연동이 완료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삼성전자 디지털플라자 등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입한 후, 삼성 스마트홈 계정, KT ‘GiGA IoT 홈매니저’ 에 가입하면 된다.


KT는 ‘GiGA IoT 홈매니저’ 서비스로 가정의 IoT 기기들을 고객 상황이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자동으로 복합제어 할 수 있도록 설정을 도와주는 서비스인 ‘홈 IoT 기기 레시피’ 기능을 제공중이다.


사전 설정한 레시피북이 제공하는 레시피만 사용할 수 있었던 기존 기기와 달리 이번에는 사용자의 개성을 반영한 레시피 시나리오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나만의 레시피’ 기능을 추가했다.


추천 레시피 중 하나인 ‘부모사랑 레시피’에서 ‘기존 가스밸브/문열림 24시간 사용 없음 알림’에 ‘냉장고 24시간 사용 없음 알림’ 이라는 레시피가 추가돼 삼성가전도 함께 제어가 가능해졌다.


KT IoT사업개발담당 김근영 상무는 “KT와 삼성전자 간 홈 IoT 사업협력으로 편리하고, 차별화된 가전-통신 융합형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더욱 윤택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삼성전자와의 협력 외에도 다양한 홈 IoT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주영 기자 (mayb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