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키움증권 "업계 최초 모바일 ISA 가입 어플리케이션 오픈"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국민 재테크 수단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의 온라인 가입이 오늘(18일)부터 허용된다. 온라인 시장의 강자인 키움증권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서 ISA 계좌개설부터 가입까지 One-stop으로 가능한 ‘키움 콕! ISA’ 어플리케이션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ISA에 가입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스마트폰에서 ‘키움 콕! ISA’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실행하면 영업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ISA를 손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모델포트폴리오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키움 콕! ISA’에서는 ISA 계좌 개설, 공인인증서 발급 및 등록, ISA 가입이 가능하며, 하루 24시간, 주말에도 계약체결을 제외한 대부분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온라인 가입이 허용되면서 그 동안 시간적 여유가 없어 가입을 미루었던 바쁜 직장인들의 ISA 가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키움증권은 ISA를 계기로 온라인 자산관리 시장의 또 다른 출발을 예고하고 있다. ISA온라인 가입 허용과 함께 ‘키움 콕! ISA’ 브랜드도 함께 선보였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콕!은 온라인에서 ISA를 가입하는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콕! 찝어 서비스 하겠다는 의미다. 고객에게 딱 맞는 상품을 제시하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수수료를 낮추고,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불완전 판매 없이 고객에게 투명한 ISA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키움증권은 이미 일임형 ISA를 판매하는 금융회사 중 가장 많은 14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세전 연 7.0%의 RP(800억원 한도 선착순)를 최대 30%까지 편입하는 ‘키움원금지급추구형(초저위험)’과 절세효과와 함께 배당수익을 추가적으로 누릴 수 있는 ‘배당형’ 모델포트폴리오는 타 금융기관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키움증권만의 대표 상품이다.

키움증권은 6월 3일까지 키움증권에서 ISA 모델포트폴리오에 가입하는 고객들에 대해서 1년간 ISA 일임수수료 무료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ISA 전용 앱과 홈페이지(www.kiwoom.com)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1544-91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