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대우조선, 美 록히드마틴과 다목적 전투함 시장 진출

방명호 기자

thumbnailstart


대우조선해양이 세계 최대 방산업체인 미국 록히드마틴과 다목적 전투함 시장 동반 진출에 관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사는 영해 방어와 연근해 작전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다목적 전투함과 관련해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의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양사가 협력할 다목적 전투함에 적용 예정인 기술요소들은 대우조선해양의 기존 해외 사업과 록히드마틴의 연안전투함(LCS, Litoral Combat Ship) 프로젝트를 통해 이미 검증을 마쳤습니다.

록히드마틴은 미 해군 함정 외에도 세계 유수의 해군 함정들에 탑재되는 고성능 무기체계를 개발했고, 대우조선해양은 우리나라를비롯해 세계 각국의 해군에 고성능 해군 함정을 인도한 경험이 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차세대 유망 산업인 방위산업에서 대우조선해양이 내딛고 있는 이러한 행보는 전세계적인 선박 및 해양플랜트 발주 침체 국면에서 향후 국내 조선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현재까지 총 14척의 해외 군함 건조 계약을 따내 국내에서 가장 많은 수출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1년에는 국내 최초로 해외 잠수함 건조 계약(인도네시아 해군, 1400톤급 잠수함 3척)을 따냈습니다.

지난달 그 중 첫번째 잠수함을 성공리에 진수했고, 현재 동남아·중동을 비롯한 전세계 각국에서 잠수함과 각종 군함의 건조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