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6 방송대상, '넥스트휴먼' 대상 영예

김주영 기자

[사진]방통위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6방송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2016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방송대상에는 모두 20편의 방송프로그램이 출품돼 경합을 벌였으며, 대상의 영광은 한국방송공사의 4부작 다큐 '넥스트 휴먼(기획: 임세형, 연출: 이재혁, 이지윤)'이 차지했다.


넥스트휴먼은 직립보행의 시작부터 불멸을 꿈꾸는 현대과학에 이르기까지 인류 진화방향을 탐구하한 프로그램이다. 초고화질(UHD) 촬영 등을 활용해 창의적으로 화면을 구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신설된 최우수상은 CJ E&M의 '응답하라 1988(기획: 김석현, 연출: 신원호)'이 수상했다. 이 작품은 ’80년대 골목문화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내 시청자의 향수와 공감을 일으킨 수작이라고 평가받았다.

우수상의 경우, ‘창의발전’ 부문에서 ㈜문화방송의 '복면가왕' 과 한국교육방송공사의 'EBS 다큐프라임 - 넘버스'가, ‘한류’ 부문에서 ㈜SBS의 '런닝맨'과 ㈜문화방송의 '킬미힐미'가 수상하는 등 모두 12개 작품이 영예를 안았다.


방송대상에서는 방송프로그램을 대상으로 하는 작품상 외에 방송발전에 기여한 방송인 등에게 6개 부문의 특별상을 시상했다.

30여년 간 방송의 길을 걸으며 국내 최초로 압록강, 시베리아 유역 대탐사에 성공한 ㈜울산문화방송 박치현 편성콘텐츠국장이 공로상을, '한국인의 밥상(KBS)', '글로벌나눔(EBS)' 등 교양다큐를 제작해 온 ㈜KP커뮤니케이션이 올해 신설된 우수외주제작상을 받았다.


방송대상은 방통위가 제작인들의 창작의욕을 고취하고 방송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준비한 것으로 올해 8번째로 열렸다.


최성준 방통위원장은 “방송산업이 위기라고 하지만 온 국민이 하루종일 미디어에 노출되는 오늘날, 방송은 여전히 가장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수단이자 경쟁력 있는 매체”라고 하면서, ”방송제작진 한명 한명이 한류 스토리텔러로서 전 세계무대에 창조경제 바람을 일으킬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주영 기자 (mayb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