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H, 의정부 고산지구 공동주택용지 1필지 최초 공급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의정부 고산지구내 공동주택용지 1필지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공동주택용지(C5블록)의 공급 예정가격은 3.3㎡당 545만원 수준으로서 건폐율 40%, 용적률 180%이하다. 대금납부는 계약금 10%를 제외하고 순위에 따라 매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로 6회에 걸쳐 균등 분할 납부할 수 있다.

C5블록은 의정부 고산지구에서 최초 공급하는 공동주택용지로 주변에 초중고가 위치하고 점포겸요용 단독주택용지·근린생활시설용지에 인접해 쾌적성과 편리성을 모두 갖췄다.

매입 신청은 LH 청약센터(http://apply.lh.or.kr)를 통해 이달 18일 1순위를 시작으로 19일 2순위, 20일 3순위로 진행되며, 선순위에서 마감시 후순위는 접수하지 않는다. 계약체결은 5월 26일이다.

의정부 고산지구는 서울 도봉산역에서 6km, 의정부시청에서 7km, 경기도제2청사에서 4km 내에 입지해 도심 접근성이 양호하고, 서측으로 기존 택지개발지구(금오·송산·민락·민락2지구)와 접해 대단위 도시가 형성된다.

또 사업지구 남측에 접해 의정부시가 추진중인 복합문화단지가 사업추진을 위한 인허가 절차가 진행되는 등 고산지구를 중심으로 신도시급 도시형성이 예상된다.

사업지구 초입에 의정부시 경전철이 운행되고 있으며, 올 2월 지하철7호선 연장개통을 위한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해 향후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진입이 가능할 전망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