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창명 거짓말탐지기 거부 “본인에게 불리,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것”

백승기 기자



개그맨 이창명이 거짓말탐지기를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2일 뉴스1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은 이창명에 대해 “이창명이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거부했다. 거부한 자체도 본인에게 불리하다”고 밝혔다.

이상원 서울 청장은 기자들과 만나 “본인이 부인하고 있지만 위드마크(widmark) 공식에 의해서 음주한 것으로 인정된다"며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위드마크 공식이란 음주운전을 해 사고가 난 후 기산이 경과돼 운전자가 술이 깼거나 한계수치 이하인 경우 음주운전 당시의 혈중 알코올 농도를 계산하는 방법이다.

이창명은 지난 4월 20일 밤 11시 20분 쯤 영등포구 여의도 성모병원 앞 삼거리에서 술을 마시고 운전하다가 보행신호기를 들이 받은 뒤 차량을 방치한 채 달아난 혐의다.

경찰 조사 결과 이창명은 당일 오후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지인 5명과 식사를 했고, 경찰은 식당안 CCTV영상을 통해 종업원이 술을 가지고 방 안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확인했다.

경찰은 이창명이 이 중 화요 1병, 생맥주 1잔을 마셨다고 보고 위드마크 공식을 적용해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를 0.16%로 추정했다.

한편 이창명은 음주운전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스타뉴스)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