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 "10개 협력사와 그린 파트너십 협약" 외 5건

이수현 기자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 "10개 협력사와 그린 파트너십 협약"

포스코건설은 온실가스 절감 등 사업효과가 우수한 협력사 10곳 최종 선정해 그린 파트너십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은 "협력사와 친환경 동반성장을 위한 그린 파트너십 사업 협약으로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임병용 GS건설 사장 "이란 수주 기회 확보 기대"

GS건설은 이란 산업광물통상부 산하 기관과 사우스파스 가스 유전 개발 프로젝트 2건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향후 24억달러의 수주 잔고를 확보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임병용 GS건설 사장은 "앞으로 이란에서 정유, 석유화학, 인프라 시장까지 사업 수주 기회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3. 한상범 LGD 부회장 "결사적 각오로 목표 달성하자"

LG디스플레이는 경영진 등 임직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목표필달 결의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은 "절박한 각오와 사명감으로 LG디스플레이가 시장을 선도하는데 선구자적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4. 윤경은 현대증권 사장, ISA 기부금 2000만원 전달

현대증권은 어린이날을 맞아 ISA 가입고객 1명당 3000원씩 적립해 국제 구호개발 NGO단체인 '세이브 더 칠드런'에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윤경은 현대증권 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는 재산형성의 희망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을 전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5. 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 "농촌지역에 금융교육 확대"

NH농협생명은 금융교육의 기회가 적은 농촌지역에 올해 60회에 걸쳐 '모두레' 경제·금융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용복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모두레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을 통해 더 많은 농촌지역 어린이들이 경제·금융과 친해질 수 있도록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6.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 "빅데이터로 소상공인 지원"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은 전자부품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함께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와 두 연구기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제공하고 홍보물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수현 기자 (shle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