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네이버, 모바일 실험공간 '네앱연구소' 선봬

박소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소영 기자]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모바일 네이버에서 다양한 기능을 실험해볼 수 있는 '네이버앱 연구소(이하 네앱연구소)'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 네이버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실험 기능에 대한 평가와 의견을 남길 수 있다. 네이버는 '네앱연구소'에서 이용자 반응이 좋은 기능을 정식 반영할 예정이다.

자신의 카메라로 촬영하거나 포토앨범 속 사진을 네이버 홈 커버로 등록할 수 있는 '네이버홈 커버', 모바일 화면에 간단한 제스처를 그리면 화면이 제스처에 따라 이동되는 '제스처 그리기', 전체 화면을 캡처한 후 자르기와 그리기로 캡처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캡처 에디터' 등 총 6개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바일 네이버 첫 화면의 삼선메뉴를 통해 '네앱연구소'에 들어가면 현재 실험 중인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바일 네이버에 추천할만한 다양한 아이디어도 모집 중이다. 현재는 안드로이드앱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도 이달 중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한성숙 서비스 총괄이사는 "모바일기기에는 자신의 이용습관과 개성이 가장 많이 녹아있는 만큼 네앱연구소를 이용해 각자의 사용패턴에 맞춰 한층 개인화된 모바일 네이버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 참여와 피드백으로 모바일 네이버를 만들어나가면서, 모바일에서의 색다른 시도와 실험들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