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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저격300] ‘소비 트렌드’ 변화.. 불황에도 버티는 패션株는?

[MTN 굿모닝마켓워치] 이슈저격 300
구강모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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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바빠도 매일 아침 300초면 오늘 장 핵심을 파악할 수 있다! 박민영 앵커가 전하는 300초 전략 브리핑 <이슈저격300>

<박민영 MTN앵커 >

# ‘소비 트렌드’ 변화.. 불황에도 버티는 패션株는?

* 국내외 무너지는 오프라인 유통업체

# ‘메이시스’ 실적 쇼크
# ‘노드스트롬’ 너 마저도...
- 한국 소매판매액 중 백화점 비중 2년 연속 하락
- 백화점 ‘쇼룸’으로 전략하나

* 의류, 소비 트랜드 양극화 심화
- 경기 불황 → 가계,소비 의류 비중↓ → 중고가→저가 의류

* 백화점 입점 국내 중가 브랜드, 신저가
- SPA < 중가 브랜드(신세게인터내셔날, LF) < 해외 명품

* 패스트패션, SPA 브랜드 승승 장구
- 2년간 전 세계 매장 425개↑
- 인도에 4000번째 매장
- 인디텍스, 올해 첫5주 매출 +15%
- 작년 330개 매장, 전 세계 매장 7천개↑

* 패스트패션, 인기비결은?
- ZARA, 빠른 신상품 교체+가격 매력↑
- 자체 공장 생산-포장-완성-유통 2주

* 한섬, 차별화 전략으로 생존-ING
- 1Q 매출액 +17%, 영업익 +23%
<-> LF 영업익 -26%, 신세계인터내셔날 -50%

* 한섬 “고급화 전략 통했다”
- 타임-마인-시스템-덱케 등 고가 이미지 고수
- 서브브랜드 출시, (시스템0 시스템2)
- ‘시스템2’ 25일 출시
→상대적 저렴한 가격+‘더한섬닷컴’ 유통

* 혁신 요구 받는 ‘패션업계’ 생존 기업은?
- 디자인-마케팅-유통 혁신 기업 물색
- 업황 부진 뚫고 차별화 전략
- 타계 기업 물색


※생방송 '굿모닝 마켓워치 1부'는 매일 오전 6시 40분에 방송되며, 글로벌 시장 핫이슈와 금일 증시전망, 유망주를 제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 http://mtn.co.kr )및 케이블방송에서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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