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해외건설협회, 키르기즈 공화국 프로젝트 설명회 개최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해외건설협회는 지난 24일 협회 교육장에서 '키르기즈 공화국 프로젝트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오늘(25일) 밝혔다.

'중앙아시아의 스위스'라는 별칭을 가진 키르기즈 공화국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금, 석탄, 수력 등의 각종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수력의 경우 중앙아시아 전체의 30%를 차지, 이를 이용해 생산한 전력을 주변국에 수출하고 있다.

'2013~2017 지속가능한 성장전략' 수립을 통해 도로, 철도, 공항 등 낙후된 인프라 개선과 제도개혁, 외국인투자유치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는 투자청, 지질공사, 민간항공청, 교통부, 전력공사의 고위급 실무인사가 방한해 철도, 공항, 도로, 발전 관련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우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협회는 앞으로도 진출지역 다변화를 위해 키르기즈 공화국을 비롯한 중앙아시아에 대한 수주 경쟁력 제고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우리기업의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