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철도시설공단, 해외사업 조직 전면 개편…사업부서 일원화

변재우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대규모 해외철도사업 수주가 확대됨에 따라 신규 사업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수주지원 기능을 강화하는 등 해외사업 조직을 전면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철도시설공단은 공단의 효율적인 해외사업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인도와 인도네시아 등 중점국가별 교류협력과 수주기능을 각 사업부서로 일원화하고, 해외사업본부장 직속의 사업지원팀을 설치해 수주전략 수립과 사업인력 배치 등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또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아태(亞太)지역 철도사업 수주를 위해 타겟 국가를 지정하여 해외사업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강영일 이사장은 "해외철도시장이 230조원 규모의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블루오션"이라며, "부한 사업관리 경험을 지닌 공단이 국내 철도기술의 성공적 해외진출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해외사업 조직과 및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변재우 기자 (perseus@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