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성민 뇌사판정, 장기적출 후 최종 사망 선고 예정

조경희 이슈팀 인턴기자

배우 김성민이 최종 뇌사판정을 받은 가운데 서울성모병원 의료진이 장기 적출 수술과 관련해 언급했다.

서울성모병원 장기이식센터장 양철우 교수와 주치의 임지용 응급의학과 교수, 그리고 김성민의 가족들은 26일 오후 서울성모병원 6층 회의실에서 고인의 뇌사판정 및 장기기증 관련 언론 브리핑을 가졌다.

이날 양철우 교수는 "김성민씨는 현재 뇌사 추정 상태에서 장기이식센터에 6월 25일 센터에 신고됐다. 비교적 빠른 시간에 절차가 진행돼 비교적 안정된 상태에서 장기 이식이 진행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양 교수는 "보호자들은 모든 장기의 기증을 원했지만 환자의 상태와 기능적합성을 고려해 신장-간장-각막 등 3개 장기에서 5명의 새 생명에게 장기를 기증하기로 했다"며 "현재 2번의 뇌사 판정이 완료가 돼서, 현재는 뇌사 상태다. 적출 시기는 오늘 오후 6시 서울성모병원 수술실에서 시작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성민의 장기 중 3개가 기증되는 것과 관련해 양철우 교수는 “마약 복용과 관련이 없다. 심폐소생술을 해서 심장에 손상이 갔다는 의학적 판단”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양철우 교수는 “현재 김성민은 호흡기를 달고 있다. 장기를 적출하고 호흡기를 뗄 떼 최종적으로 사망이 선고된다”고 전했다. 장기 적출 수술은 오늘 오후 6시에 서울성모병원에서 수술이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4일 자살을 기도해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아오던 김성민은 지난 25일 1차 뇌사 판정을 받은 데 이어 26일 결국 최종 뇌사 판정을 받았다.

(사진: 뉴스1)
[MTN 온라인 뉴스=조경희 인턴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