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텔레콤, 동문건설과 스마트홈 서비스 공급계약 체결

김주영 기자

SK텔레콤(대표 장동현)은 동문건설과 7월 분양 예정인 평택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 4567가구를 대상으로 스마트홈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회사는 평택 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의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플랫폼을 연동해 기존 월패드를 통해 이용했던 홈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평택 뿐만 아니라 대전 굿모닝힐 재건축 아파트 2244가구에도 스마트홈 서비스를 추가 공급하기로 했다.


굿모닝힐 아파트 입주자들은 입주할 때 제공되는 조명, 냉·난방, 화재감지와 같은 다양한 빌트인 기기들은 물론, 본인이 구입한 냉장고, 세탁기, 공기청정기 등의 스마트홈 연동 가전제품들을 스마트폰으로 통합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7월 초 경기도 안성시에 개관하는 견본주택에 스마트홈 별도 부스를 설치하고, 입주 예정자들을 위해 가스밸브차단기, 스마트 스위치, 문열림방지센서 등 스마트홈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주부, 중장년층 등 타깃 고객별로 차별화된 스마트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편리한 주거문화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라며 "다양한 건설사들과 협력을 통해 스마트홈 서비스 확산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현대건설 동탄 힐스테이트 아파트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처음으로 공급한 데 이어 LH공사, 지희산업, 정우건설 등 건설업계에 잇따라 스마트홈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