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엔카직영, 직원 진단 경영 대회 개최..."직원 역량 강화"

지난 2013년부터 실시...부천IC직영점 김성덕 차량평가사가 1등 차지
방명호 기자


SK엔카직영(총괄대표 박성철)은 지난 24일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SK엔카 김포직영점에서 열린 ‘제4회 진단 경연 대회’에서 부천IC직영점 김성덕 차량평가사가 1등을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SK엔카직영은 직원의 진단 역량을 강화해 누구나 중고차를 안심하고 사고 팔 수 있는 시장을 만들고자 지난 2013년부터 진단 경연 대회를 실시해왔다.

진단 경연 대회는 전국 26개 직영점에서 근무하는 차량평가사를 비롯해 모든 직원이 참여하며, 1차 필기 시험과 2차 실기 시험을 거쳐 20명의 직원이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올해 결선에서는 20명의 직원 외에도 외부의 중고차 딜러 4명이 함께 참여해 각자의 진단 실력을 겨루고 지식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결선에 참가한 직원과 딜러들은 국산차 2대, 수입차 1대, 트럭 1대 등 총 4대의 차를 대당 30분씩 진단하며, 자동차의 내ㆍ외부 사고 및 교체 여부, 엔진이나 변속기 등 주요 장치의 성능, 침수 여부 등 115개 항목을 꼼꼼하게 살폈다. 한편에서는 중고차 진단 지식을 확인하기 위한 필기 시험도 동시에 진행됐다.

1등은 부천IC직영점 김성덕 차량평가사가 차지했으며, 부상으로 상금 300만원을 받았다. 2등은 수원광교직영점 이강혁 차량평가사, 3등은 천안직영점 장형규 차량평가사로 각각 상금 100만원과 50만원을 받았다.

1등을 차지한 부천IC직영점 김성덕 차량평가사는 "고객들이 중고차를 구매할 때 차 상태 관련해충분한 정보를 제공하면 고객의 만족도와 신뢰도가 크게 높아진다"며 "정확한 진단을 통해 부천IC직영점을 방문하는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현석 SK엔카직영 직영사업부문장은 "직원들의 실력 향상, 중고차 진단에 대한 중요성, 오진단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매년 진단 경연 대회를 실시하고 있다"며 "고객이 직영차를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SK엔카직영의 진단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엔카직영은 SK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국내 대표 중고차 판매 브랜드로, 전국 26개 직영점을 통해 연간 약 6만대의 중고차를 보증, 판매한다. 직영점에서 판매하는 중고차는 직영몰 홈페이지에서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SK엔카직영은 업계 최초로 자체 진단 시스템을 갖춰 중고차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지난 해에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중고차를 원격으로 구매해 환불까지 받을 수 있는 홈엔카 서비스를 도입하여 소비자의 중고차 구매 만족도와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