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슈어소프트테크-화장실협회, 공중화장실 원격관리 시스템 개발 추진

최수지 인턴기자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 최수지 인턴기자] 공중화장실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특수법인 화장실협회와 슈어소프트테크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공중화장실의 원격관리·통제시스템 개발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불특정 다수가 365일, 24시간 이용하는 공중화장실에 IT를 도입, 안전하고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목적이다.

한국화장실협회와 슈어소프트테크 관계자들이 27일 업무협약식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화장실협회와 슈어소프트테크 관계자들이 27일 업무협약식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중화장실 원격관리 시스템은 한 대의 PC로 수백, 수천 개의 공중화장실을 관리할 수 있는 인터넷 기반의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해당 시스템이 도입되면 동파나 누수 등의 고장에 재빠르게 대처할 수 있고, 청소나 비품 상태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또 얼마 전 발생한 ‘강남역 묻지마 살인사건’과 같이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공중화장실 사건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관리·통제 시스템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중화장실 원격관리 시스템은 개발을 거쳐 내년 9월부터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테크M = 최수지 인턴기자 (ne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