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캠코, 4일부터 1148억원 규모 압류재산 공매

최보윤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최보윤 기자]캠코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1148억원 규모, 745건의 압류재산을 공매한다고 1일 밝혔다.

공매 물건은 세무서 및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체납세액을 징수하기 위해 캠코에 공매를 의뢰한 것으로 전국 아파트, 주택 등 주거용 건물 82건이 포함됐다.

캠코 측은 "이번 공매에는 감정가의 70% 이하인 물건도 430건이나 포함돼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세징수법 개정으로 공매보증금 납부기준이 기존 입찰금액의 10%에서 최저매각예정가격의 10%로 변경됨에 따라 입찰 시 공매보증금 납부에 유의하여야 한다. 개정법 적용은 2016년 1월 1일 이후 최초 공고된 물건에만 적용된다.

신규 공매대상 물건은 7월 6일(수) 온비드를 통해 공고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홈페이지(www.onbid.co.kr) ‘캠코공매물건 > 캠코공매일정 > 압류재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최보윤 기자 (boyun7448@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