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샷경제] 커누스, 고속도로 휴게소에 사물인터넷(IoT) 스마트 화장실 도입

박서연 인턴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박서연 인턴기자] 커누스가 25일 한국도로공사의 수주를 받아 영동고속도로 문막휴게소를 시작으로 섬진강휴게소, 망향휴게소 등에도 IoT 스마트 화장실 시공을 마쳤다고 밝혔다.

커누스의 IoT 스마트 화장실은 무선 인체감지 기술을 기반으로 화장실 내의 각 칸마다 이용자의 재실여부를 파악해 화장실 출입구와 각 칸의 문에 상태 표시를 해주는 시스템이다.

IoT 스마트 화장실에 적용된 시스템은 ▲칸 내부의 이용자 재실여부를 감지하는 무선 감지센서 ▲LED를 통해 사용여부를 표시하는 인디케이터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전송 받아 화면에 송출하는 코디네이터 ▲모니터장치인 디지털정보 디스플레이 등으로 구성돼있다.

김학송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화장실 문화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전국 182개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을 대상으로 단계적인 리모델링을 실시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박창식 커누스 대표는 "전국적인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 시설 개선 사업에 당사의 기술력이 중추적 역할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공간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의 적용 범위를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서연 인턴기자 (psy@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