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렌터카,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L.pay(엘페이)' 도입

방명호 기자

<롯데렌터카가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 'L.pay(엘페이)'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사진제공=롯데렌터카>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롯데렌탈(대표이사 표현명)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구 kt금호렌터카)는 모바일 결제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롯데그룹의 간편결제서비스 L.pay(엘페이)를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L.pay(엘페이) 서비스는 롯데그룹의 통합간편 서비스로 모든 결제수단과 L.포인트와 쿠폰을 결합해 신용카드나 현금 없이 모바일 기기만으로 결제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L.페이' 앱을 설치한 후 최초 한 번 신용·체크카드 결제수단과 L.POINT 멤버십 회원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 온ㆍ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 카드 없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결제 카드와 멤버십 카드를 결합해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다.

롯데렌터카 전국 220여개 지점에서는 이달 27일부터 엘페이 앱을 구동해 바코드를 스캔 하면, 통합 마일리지 L.포인트 적립과 사용을 포함한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롯데렌터카 온라인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도 L.pay 결제 서비스를 연내 추가 도입 예정이다.

롯데렌터카는 'L.pay(엘페이)' 서비스 도입을 기념해 7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기간 내 단기렌터카 대여 고객에게 차량 대여료를 L.pay(엘페이)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L.포인트를 5,000 포인트 익월 말 일괄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렌터카는 다음달 1일부터 제주롯데호텔과 제주롯데시티호텔 투숙 고객에게는 롯데렌터카 제주 오토하우스에서 업계 최초 도입한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포함한 전차량 대여 시 최대 80%까지 대여료를 할인해주고, 롯데렌터카 차량대여 고객은 제주롯데호텔과 제주롯데시티호텔의 전 식음 업장에서 최대 15%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남승현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 상무는 "모바일 결제 시장이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롯데렌터카는 업계 선두주자로서 고객의 결제편의를 높이고 차별화된 포인트 혜택을 드리기 위한 L.페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롯데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제휴사와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