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2분기 미국 가전 시장점유율 '1위'

이유나

thumbnailstart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미국 5대 생활가전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2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16.7%의 점유율을 기록해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냉장고 중 프리미엄 냉장고 대표격인 '프렌치도어 제품군'에서 시장점유율 30.4%를 기록해 업계 최초로 분기 점유율 30%를 돌파해 7년 연속 이 부문 1위를 유지했습니다.

또 냉장고 전체로도 제품별 고른 판매호조세를 보이며 18.8%의 점유율을 기록해 1위를 달성했습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란 상냉장·하냉동 타입으로 냉장고 상부가 양쪽으로 열리는 3도어 또는 4도어 형식의 대용량 프리미엄 냉장고입니다.

트랙라인은 분기마다 냉장고,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총 5개 제품군에 대한 시장 점유율을 조사해 발표합니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