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건보공단, 지역 독거어르신 대상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활동

정희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폭서기 대비 원주지역 독거어르신을 위한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공단은 원주시 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해 원주거주 '건강드림콜 서비스' 대상자 1,225명 중 선풍기가 없는 어르신 25명에게 선풍기를 전달했다.

'건강드림콜 서비스'는 건강보험의 1500여 명의 고객센터 상담사가 독거노인과 1:1 연계하여 매주 2회 이상 안부 및 말벗 등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하는 고객센터의 특화 사업이다.

어르신과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긴급출동 요청을 해 독거노인의 고독사 방지 등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봉사자가 8만5213회의 안부전화와 1,185건의 긴급출동을 요청했다.

공단은 원주시대를 맞아 지역사회와의 연대강화를 위해 '건강드림콜서비스'를 활성화하고 그 일환으로 원주지역에 거주하는 상담사와 독거노인 120명을 결연해 안부 및 말벗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 올초 1월에도 원주지역 어르신 28명에게 따뜻한 겨울나기 이불 등 방한물품을 전달했다.

전종갑 건보공단 징수상임이사는 "원주지역에 상주하는 공공기관으로서 공단직원들은 지역사회 봉사 및 나눔에 적극 참여할 있도록 원주시와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