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무료 윈도우10 업그레이드 29일 종료, ‘업그레이드 보단 포맷 후 재설치 권장’

백승기 기자



윈도우10의 무료 업그레이드가 29일 종료된다. 종료까지는 단 하루만이 남았다.

윈도우10으로의 업그레이드 방법은 간단하다. PC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윈도우 버튼을 클릭한 뒤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된다.

하지만 무턱대고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를 경우 직장인의 경우에는 업무에 지장을 줄 수 있다. 업그레이드까지 걸리는 시간은 대략 1시간에서 2시간 사이다. 때문에 직장인들은 시간을 충분히 낸 뒤 이용하던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또 자신이 이용하는 사내 각종 프로그램과 윈도우10의 호환여부도 미리 체크를 해야 한다.

또 윈도우7에서 곧바로 윈도우 10으로 올리는 방식보다는 기존의 PC 환경을 정리하는 포맷과정을 거친 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호환성 문제에서 안전하다.

보안 측면에서는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유리하다. 윈도우 10은 계속해서 보안 업그레이드가 되지만 윈도우 7의 경우에는 2020년까지 지원을 받지 못한다.

한편 윈도우10의 설치를 완료 후에도 문제가 발생하면 롤백(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는 방법) 등도 한 방법이다.

(사진:윈도우10)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