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외 5건

이수현

thumbnailstart


< 앵커멘트 >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 리포트 >
1.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후원"

한화그룹이 오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의 개·폐막식 불꽃행사와 성화봉 8000여개 등 250억원 상당을 공식 후원합니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과 만나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 하영구 은행연합회장 "금융교육도 '포켓몬고'처럼 쉽게"

은행연합회는 서울 여의도에서 청소년 대상으로 가상현실을 통해 금융시스템을 체험하는 금융교육형 빅게임 '더 로스트 시티'를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하영구 은행연합회장은 "'더 로스트 시티'는 '포켓몬 고'처럼 가상과 현실을 결합한 게임"이라며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금융을 배울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 금융교육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3. 허민회 CJ오쇼핑 대표 "중국 고객에 한국 가치 전달할 것"

CJ오쇼핑은 중국 온라인 브랜드 운영사인 '바오준'과 손잡고 한국 브랜드에 대한 중국 e커머스 솔루션 사업을 시작합니다.

허민회 CJ오쇼핑 대표는 "CJ그룹이 그동안 쌓아온 신뢰를 활용해 중국 고객들에게 한국 상품의 가치를 전달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김정식 이스타항공 대표 "국제 파트너들과 협력"

이스타항공은 중국 하이난항공 계열사인 웨스트에어, 홍콩익스프레스, 우루무치항공, 럭키에어 4개사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항공 동맹체 유플라이에 합류했다고 밝혔습니다.

김정식 이스타항공 대표는 "한국 저비용항공사 시장 수요가 커지며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좀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해주기 위해 파트너들과 협력할 필요성을 인식했다"

5. 안양수 KDB생명 사장 "공무원 전용 연금 상품 제공"

KDB생명은 공무원노조연맹과 공무원·단위노조 조합원들을 위한 공무원 전용 연금상품 제공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안양수 KDB생명 사장은 "공무원 전용 연금 상품을 통해, 공무원 연금 수령액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은퇴 후 노년기 발병률이 높은 질환에 대한 걱정없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설계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6. HK저축은행, 신임 대표이사에 구영우 부대표 선임

HK저축은행은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하고 구영우 부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습니다.

구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 2009년부터 HK저축은행에 합류해 부대표로 재직하면서 신상품 개발과 포트폴리오 다변화 등 회사의 수익성과 건전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