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포스코건설, 다섯번째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

문정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문정우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경제·환경·사회 분야에서 수행했던 활동과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 2015~2016'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첫 발간 이후 다섯 번째 발간되는 이번 보고서는 포스코건설이 글로벌 E&C(Engineering & Construction)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해외사업 확대 활동을 강조했다.

특히 미얀마, 칠레, 폴란드 등의 국가에서 수행되고 있는 주요 사업의 지속가능경영활동 성과를 비롯해 PIF(Public Investment Fund;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와의 합작법인인 PECSA(POSCO E&C Saudi Arabia) 설립을 통한 중동지역 진출 활동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또 안팎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대처하기 위한 사내 조직문화 운동인 'the Plus(더 플러스) 운동'의 4대 추진방향 △조직은 성과 더하기 △리더는 솔선 더하기 △직원은 로열티 더하기 △고객은 행복 더하기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한찬건 포스코건설 사장은 "우수한 기술력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글로벌 E&C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윤리경영을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건설사로서 안전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인식해 친환경경영을 실천하는 책임 있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성보고서 작성 국제표준인 GRI G4(Global Reporting Initiative G4)뿐만 아니라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10대 원칙, ISO 26000,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GDs)를 적용했다. 해당 보고서는 23일부터 포스코건설 홈페이지에서 PDF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문정우 기자 (mj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