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14나노 공정 기반 저가형 모바일 AP 양산

이유나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유나 기자]

삼성전자가 14나노 핀펫(FinFET) 공정을 기반으로 저가형 모바일 AP '엑시노스 7570'의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업계 최초로 14나노 공정 기반의 프리미엄 모바일 AP를 양산한 삼성전자는 이번 저가형 신제품 '엑시노스 7570'을 통해 보급형 모바일 AP 라인업을 확대하겠단 계획입니다.

'엑시노스 7570'은 쿼드코어 제품으로 28나노 전 세대 제품 대비 CPU 성능은 70%, 전력효율은 30% 이상 향상됐습니다.

또 와이파이, 블루투스, FM라디오, 글로벌 위성항법장치(GNSS)를 일체화한 커넥티비티 기능이 통합됐으며 풀HD 영상 촬영과 재생, 전·후면 800·1,300만 화소의 카메라 해상도와 이미지 신호처리(ISP)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신제품을 통해 보급형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고해상도 및 고사양의 컨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허국 삼성전자 S.LSI 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는 "다양한 커넥티비티 기능을 통합하는데 성공해 향후 통합칩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