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이오스타, 뇌성마비·절골술 줄기세포 연구자임상 승인

정희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네이처셀과 알바이오가 공동 운영하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은 뇌성마비와 절골술 환자를 대상으로 자가지방줄기세포의 치료 효능을 평가하기 위한 연구자임상 시험을 승인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뇌성마비 연구자임상은 생후 36개월~만12세까지의 뇌성마비 환자를 대상으로 자가 지방유래 중간엽줄기세포를 정맥 내 1개월 간격으로 5회 반복 투여하는 임상시험으로서, 평가기간은 첫번째 줄기세포 투여 완료 후 1년이다.

뇌성마비를 앓고 있는 어린이에 대한 줄기세포의 안전성 및 치료 가능성을 확인하는 획기적인 임상시험이다.

'혈관 내 투여에 적합한 크기를 가지는 줄기세포 제조방법'에 대한 검증으로 임상결과에 따라 2018년부터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뇌성마비질환에 대한 줄기세포 재생의료 치료 승인도 기대할 수 있다.

절골술에 대한 연구자 임상시험은 근위 경골 절골술을 시행한 뒤, 자가지방유래 줄기세포를 투여해 6개월 후 손상된 연골에 대한 재생 효과를 확인하는 임상시험으로, 이를 통해 줄기세포를 투여 받은 환자의 연골 재생효과 및 퇴행성관절염 증상 개선을 바탕으로 줄기세포 효과와 조인트스템의 적응증 확대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연구자임상 승인으로 뇌성마비는 강동 경희대학교병원 신원철교수와 양산 베데스다병원 양필순과장과 진행하며, 절골술(High Tibial Osteotomy)은 강동 경희대학교병원 김강일 교수와 연구자임상시험을 실시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