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슈+] 日정부가 권고한 '생존가방', 안에는 어떤 아이템들이?

[MTN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 박소현의 이슈 브리핑
김지혜 PD

thumbnailstart
[MTN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 - 9월 22일 '박소현의 이슈 브리핑']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최신 핫이슈들을 앵커의 시선에서 풀어낸다! MTN 간판 앵커 박소현의 ‘이슈 브리핑



지난 12일 경주 지역에 지진이 발생한 이후 어제까지 이 지역에는 총 411번의 여진이 발생했습니다. 여진은 어제도 이어졌고 말입니다. 이런 가운데 생존 가방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네요.

생존가방, 혹은 72시간 가방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지진이 나서 피난을 가야할 상황에 놓였을 때 생존에 필요한 물품들을 담은 배낭을 의미합니다.

지진이 잦은 일본에서는 재난시 대비방법과 비상식량을 마련하는 방법 등을 상세하게 기술한 책자를 배포하기도 하던데요.

생존가방을 꾸리는 방법은 대충 이러했습니다. 물은 가장 중요한 비축물품이겠고. 가열하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통조림, 또 미네랄과 비타민부족을 보충할 수 있는 야채주스, 그리고 가공초콜릿 등을 구비해둬야합니다.

휴대용라디오, 손전등, 칫솔, 호루라기, 담요, 지도, 물통 등을 챙길 것을 조언했는데, 휴대용 라디오의 건전지는 분리해둬야한다는 내용도 적혀 있습니다.

생존가방을 써야할 일이 안 생겼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를 일에 늘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한 오늘이 아닌가 싶습니다.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입니다.

▶ 시시각각 이슈 '경제플랫폼 이슈+' 에서 확인하세요!

※생방송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는 매일 오전 11시에 방송되며, 경제·금융·증권·산업·부동산 각 분야에서 시시각각 일어나는 이슈를 발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및 케이블방송에서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