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워커힐면세점 특허 반드시 되찾겠다"

이대호 기자

SK네트웍스가 워커힐면세점 특허를 재취득 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나섰다. 현재 영업이 중단된 워커힐면세점 외부 조명 파사드에는 "24년간 이어온 워커힐면세점, 꼭 다시 찾도록 응원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돌아가고 있다. 사진/SK네트웍스 제공.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대호 기자]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이 시내면세점 특허를 재취득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재확인했다.

SK네트웍스에 따르면 최신원 회장은 최근 워커힐 투자 계획을 논의하는 이사회 자리에서 "워커힐면세점은 우리나라 관광문화 발전과 역사를 함께해 온 워커힐이 자랑하는 국내 유일의 도심 복합 리조트형 면세점이자 유커 유치를 선도해온 가치있는 곳"이라며 "대규모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한류 관광 쇼핑 모델을 만들어 반드시 특허를 획득하겠다"고 말했다.

워커힐면세점은 지난해 말 관세청 특허심사에서 탈락해 지난 5월 영업을 중단한 바 있다. 영업개시 24년만의 일이다.

최신원 회장은 또 "호텔과 면세점을 비롯한 워커힐 전체 매출을 향후 3년내 연간 1조원 대로 키우는 동시에, 서울 동북권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SK네트웍스는 지난 1963년 정부의 관광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워커힐을 건립한 이래 면세점, 카지노, 극장쇼, 리버파크, 한식당 등 관광 콘텐츠에 투자하며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문화와 다양한 체험가치를 제공해왔다고 설명했다.

SK는 워커힐면세점을 도심 복합 리조트형 면세점이라는 특색을 살려 명소로서의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다음달 4일 서울시내면세점 특허 신청서를 제출한 뒤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면세점이 특허를 재취득한다면 특허상실 이후 겪고 있는 구성원 고용불안, 상품 재고, 중소업체 피해, 관광객 쇼핑 불편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류 상품 수출 확대 및 지역상권 활성화 등 추가적인 경제가치 창출과 내수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대호 기자 (robin@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