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장톡톡] 볼보, 플래그십 세단 '더 뉴 90' 출시..."벤츠 E클래스ㆍBMW 5시리즈와 본격 경쟁"

방명호 기자

thumbnailstart


[좌상단] 볼보, '더 뉴 S90' 출시

[하단] 볼보,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90' 출시
가솔린ㆍ디젤 등 3가지 엔진...주력 모델 'D4' 최고출력 190마력

[하단] '토르의 망치' 풀-LED 램프ㆍ고급 가죽 시트 등 진화된 디자인 적용
인텔리세이프 시스템 등 반자율주행 기능 전 모델 기본 탑재

[인터뷰] 이만식 / 볼보코리아 상무
"모든 트림에 화두가 되고 있는 반자율주행 시스템이 기본으로 달려있다는 것이고요. /최근 독일 3사에 지쳐있는 고객들에게 뭔가 좀 다른 차, 좀 더 다른 감성을 갖고 있는 차를 널리 알리는 것이 판매 전략입니다."

[하단] 가격 5990만 원부터...5년ㆍ10만Km 무상 보증
'더 뉴 S90'로 벤츠E클래스 ㆍBMW 5시리즈와 본격 경쟁

[인터뷰] 이윤모 / 볼보코리아 대표
"S90의 가장 큰 시장 중 하나가 한국입니다. 수입차 시장 중에서도 3분의 1이 D-E 세그먼트입니다. D-E 세그먼트에서 아마 가장 경쟁력 있는 차종이 될 것이고, 볼보자동차는 S90을 통해서 다시 한번 도약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볼보코리아는 새로운 플래그십 세단 '더 뉴 S90(The New S90)'을 국내 시장에 첫 공개하고 예약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더 뉴 S90은 볼보자동차의 국내 시장에서 꾸준한 판매를 기록한 S80 출시 이후 10년 만에 새롭게 내놓은 고급 세단입니다.


더 뉴 S90의 국내 출시 모델은 디젤 엔진 2가지와 가솔린 엔진 등 모두 3가지입니다.

주력 모델인 더 뉴 S90 D5는 파워펄스 기술이 적용돼 최대 출력 235마력, 최대 토크 약 48.9 kgㆍm의 힘을 발휘합니다.


볼보코리아는 인간 중심의 철학이 반영된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안전ㆍ편의 장치를 적용하고, 천연 소재로 마감된 인테리어로 품격을 높여 '스웨디시 젠틀맨'이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세단으로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윤모 볼보코리아 대표는 "더 뉴 S90을 통해 새로워진 볼보자동차를 국내 고객에게 널리 알릴 것"이라며 "뛰어난 상품성과 차별화된 스웨디시 가치를 바탕으로 준대형급 세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고 말했습니다.


더 뉴 S90의 국내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5,990~7,490만원입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