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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품질혁신‧부실하자 예방 결의대회 개최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늘(28일) 본사 진주사옥에서 LH 주거단지의 품질혁신과 부실하자 예방을 위한 '대고객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LH 주거단지에 대해 국민들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고, 대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임직원의 의지를 다지고자 시행됐다.

박상우 사장은 대회사에서 "LH 주거단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품질확보가 최우선임을 명심하여 사업 전 단계에 걸쳐 품질과 하자 예방에 최선을 다하자"며 "본인의 임기동안 ‘품질혁신’을 LH의 브랜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LH는 올해 품질확보를 위해 사업 전 단계에 걸쳐 주택부분에 48개, 단지부분에 17개의 하자 최소화 종합대책을 마련했다.

설계단계에서는 '주택품질전문가제도'와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설계',시공단계에서는 '부실시공업체 제재강화'와 '고객관점의 시공평가', 준공단계에서는 '시민참여형 사전준공검사'와 '준공검사 품평회', 하자보수 단계에서는 'LH카카오톡 서비스'와 '입주자 역(易)평가', 지속적 하자관리시스템 구축 등 다각적인 하자저감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LH는 이번 내부 임직원 ‘대고객 결의대회’에 이어 올해 중에 LH 건설관계자들과 합동으로 부실하자 예방을 위한 ‘대국민 선언’을 할 예정이며 하자예방에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전사적 품질개선 활동인 3S+ 캠페인도 펼쳐나갈 예정이다.

3S✚캠페인란 As, Bs단계의 품질향상 및 하자최소화 노력을 통해 Cs를 극대화함으로써 고객에게 주택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전사적 서비스 활동을 말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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