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건보공단, 2016년 하반기 신규직원 300명 채용

정희영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정희영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올해 상반기 569명을 채용한데 이어 하반기에도 신규직원 300명을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규직원 채용 전 과정(서류‧필기‧면접)을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방식으로 운영해 성별·연령·학력 등의 차별이 없는 직무능력 중심으로 유능하고 성실한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채용에는 지역균형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시·도) 단위별로 226명을 채용하고, 국가유공자의 생활안정 등을 위한 보훈대상자 특별채용 24명, 일·가정 양립 문화 조성을 위한 단시간 근로자(시간선택제) 15명, 학력 차별없는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고졸 30명의 채용이 포함돼 있다.

공단은 앞으로도 청년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신규직원 채용을 확대하고, 채용과정의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채용하는 신규직원 300명은 행정직 183명, 요양직 87명이며, 이날 채용공고와 동시에 15일 동안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정희영 기자 (hee082@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