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호타이어, ‘제6회 베트남 문화축제’ 후원

방명호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이한섭)가 국내 거주 중인 베트남 교민들의 문화 교류 촉진을 위해 ’제6회 베트남 문화축제’를 지원했다고 17일밝혔다.

16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 앞 디큐브시티 해바라기공원에서 열린 이번 문화축제에는 도안 마우 디엡(Doan Mau Diep) 베트남 노동보훈사회부 차관, 팜 후 치(Pham Huu Chi) 주한 베트남 대사 등 베트남 정부 관계자와 금호타이어 관계자가 함께 참석해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국내 거주 중인 베트남 교민, 다문화 가정, 지역주민 약 1만여 명이 참석했다.

'아름다운 동행! 꿈이 함께하는 기쁨!'을 슬로건으로 한 이번 축제는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 체험 및 퍼레이드, 베트남 전통혼례 시연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행사와 함께 베트남 초청가수 특별 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금호타이어는 베트남 빈증성에 베트남 최초의 승용차용 타이어 생산공장(2008년 완공)과 타이어의 원재료인 천연고무 가공 공장(2007년 완공)을 운영하며 베트남과의 인연을 시작했다. 현재 베트남에서 연간 417만개 규모의 타이어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현지에서 빈곤가정 및 시각장애인 시설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2년 최초로 ‘베트남 교민회 지원에 대한 협약’을 맺고 문화축제 지원, 교민회 사무실 및 한국어 교실 운영 등 베트남 교민의 국내 정착과 적응을 돕기 위한 지원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매년 '한국-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을 실시해오고 있는데, 올해1월까지 국내에 거주하며 모국 방문이 어려운 베트남 다문화가정 총 42가족이 그 혜택을 받아 고향에 다녀오기도 했다.

조남화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올해로 5년째 후원하고 있는 베트남 문화축제가 이제 명실상부 베트남 교민들의 소통의 장이자 한-베 문화교류의 장으로 거듭난 것 같다” 며 “앞으로도 금호타이어는 베트남 현지와 국내의 베트남인들을 위한 지원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해 이들의 정착을 돕고 양국 우호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