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황영기 금투협 회장, 제30차 국제자산운용협회 연차총회 참석

이충우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황영기 한국금융투자협회회장은 10월24일(월)부터 26일(수)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제30차 국제자산운용협회(IIFA) 연차총회에 참석한다.

IIFA는38개국 40개 기관으로 구성된 국제자산운용업계 대표단체로서 세계 펀드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87년 창립 되었으며, 회원 상호간 정책공조 및 교류협력을 통해 국제 자산운용업계의 의견을 대변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금융투자협회는 2007년에 정회원으로 가입하여 일본과 함께 아시아지역을 대표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금년 연차총회에서는 IIFA 이사국(임기 2년)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황 회장은 연차총회 기간 중 전세계 주요 자산운용업계 대표들과 함께 글로벌 펀드산업의 현안과 규제동향 등에 대해 논의하고, 외국 언론사(닛케이신문)와의 인터뷰에도 응할 예정이다.

특히, 금년 연차총회에는 세계 주요 자산운용사, 협회, 유관기관, 국제금융기구 관계자 및 초청연사 등 약 80명의 금융전문가가 참가하여, 글로벌 펀드규제 현황, 시스템 리스크 및 유동성 리스크 관리, 글로벌 펀드판매채널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