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슈+] 투기 수요 급증에 실수요자 울상

[MTN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 박소현의 이슈 브리핑
김지혜 PD

thumbnailstart


[MTN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 - 10월 24일 '박소현의 이슈 브리핑']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최신 핫이슈들을 앵커의 시선에서 풀어낸다! MTN 간판 앵커 박소현의 ‘이슈 브리핑

걷잡을 수 없이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자 정부가 또 한 번 나섭니다.
이르면 이번 주, 늦어도 다음 주에는 부동산 규제 대책이 나올 전망인데요.

구체적인 내용은 나오지 않았지만 이번에도 강남 주택시장을 잡기위한 대책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 강남권을 투자과열지구 지정하고 전매제한 기간 연장하는 등의 규제가 나오기도 했었죠.

그런데 어찌된 것이 규제가 나오면 나올수록 분양시장 분위기는 더욱 뜨거워집니다. 규제가 나오기 전에 물건을 빨리 잡아야한다는 투기수요가 많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지난 주말 사이 서울의 한 견본주택에는 3만여 명의 인파가 몰릴 정도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경쟁이 치열해지다보니 실수요자들은 울상입니다. 내 집을 마련해 5년이고, 10년이고 살고 싶은데 투기수요자들이 함께 뛰어드니 집값이 잡을 수 없을 만큼 올라버렸다는 겁니다. 과연 정부는 이번에 제대로 된 대책을 내놓을 수 있을까요?

관련소식 나오는 대로 이 시간을 통해 전해드리겠습니다.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입니다.


※생방송 '경제플랫폼 이슈플러스'는 매일 오전 11시에 방송되며, 경제·금융·증권·산업·부동산 각 분야에서 시시각각 일어나는 이슈를 발 빠르게 전해드립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 및 케이블방송에서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