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들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와 용서 구하라”

백승기 기자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국민들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와 용서를 구하라”고 밝혔다.

26일 문재인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표류하는 국정을 수습할 길을 찾아야 합니다”란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문 전 대표는 “측근 비리는 대통령 자신의 비리였다. 대통령 스스로 국가 시스템을 무너뜨렸다. 국민들의 분노와 상실감이 하늘을 찌른다. 대통령의 사과는 진정성이 없었다”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며 또다시 국민을 속이려 했다. 국민들의 화를 더 키웠다”고 밝혔다.

이어 “대통령이 초래한 위기가 북핵보다 더 무섭다. 대통령이 아무 권위 없는 식물 대통령이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다. 남은 임기동안 국정은 표류할 수밖에 없다.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와 안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을지 큰 걱정이다”라며 “이대로 가다가는 나라가 정말 위험하다. 시급히 길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대통령은 다시 국민들에게 진정성 있는 사과와 함께 용서를 구하라. 진실의 전부를 밝히고, 책임 있는 사람들을 엄중히 문책하라”며 “또한 대통령 스스로 관련된 사람들과 함께 검찰 수사를 받으십시오. 청와대에 대한 압수수색 등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먼저 자청하시고, 검찰 수사에 협조하라”고 주장했다.

또 “그와 함께 당적을 버리고 국회와 협의하여 거국중립내각을 구성하라.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강직한 분을 국무총리로 임명하여, 국무총리에게 국정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맡겨라. 거국중립내각으로 하여금 내각 본연의 역할을 다하게 하고, 거국중립내각의 법무부장관으로 하여금 검찰 수사를 지휘하게 하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문 전 대표는 “대통령이 그 길을 선택하신다면 야당도 협조할 것이다. 그것만이, 표류하는 국정을 수습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며 최후의 방안이다”라고 글을 맺었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