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캠코, 사회공헌 공로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 총재표창 수상

강은혜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강은혜 기자]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27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대한적십자사 창립 111주년 기념식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해 저소득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준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공헌유공 총재표창'을 수상했다.

'사회공헌유공 총재표창'은 대한적십자사가 창립기념식을 맞아 우리 사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는 캠코가 유일한 수상 기관이다.

캠코는 2011년 8월 4일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서민금융지원 프로그램 이용자 및 저소득․다문화 가족 대상 ‘제주도 가족여행’, △소외계층 학생과 학습, 멘토링 및 문화예술 체험을 함께 하는 ‘방과 후 배움터’, △청소년의 장래 직업선택에 도움을 주는 ‘직장체험’, △독서환경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에 설치하고 있는 ‘캠코브러리’, △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벽화그리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캠코型 사회공헌은 일회성 단순 기부가 아닌 임직원들의 노력과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직접 참여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홍영만 캠코 사장은 "서민금융 지원기관이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실질적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