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이항영의 딱이거] 지상 최대 온라인쇼핑데이, '광군절' 온다

[MTN 굿모닝마켓워치] 이항영의 딱이거
구강모 PD

thumbnailstart


오늘 국내증시 흐름을 설명할 이슈와 종목(업종)은 무엇? 이항영 MTN전문위원이 오늘 시장의 딱! 맞는 키워드를 하나씩 정리하고 관련주 동향을 확인합니다.

< 이항영 MTN전문위원 / 박민영 MTN앵커 >

# 지상 최대 온라인쇼핑데이, '광군절' 온다

* 광군절이란?
- 11월 11일, 독신절(솔로데이)
- '광군' 독신남이나 애인이 없는 사람 의미
- 숫자 '1', 외롭게 서 있는 사람 모습
- 솔로 챙겨주는 문화 확산되기 시작

* 광군절
- 中 최대 '온라인쇼핑데이'
- 2009년 알리바바그룹, 타오바오몰 통해 독신자 위한 대대적 할인행사 시작
- 이를 계기로 최대 쇼핑일로 탈바꿈

* 광군제 매출 규모 (전년비)
-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 5배 수준
- 2014년, 10조원(+100%)
- 2015년, 16조원(+60%)

* 광군제 흥행 전망은?
- 알리바바·징동닷컴 등 수많은 온라인 유통점 참여
- 올해 35-40% 이상 매출 중가 기대
- 택배수요 10억 건 전망

* 중국인들 해외직구 나선다
- 하이타오족(海淘) 증가
- 한국·일본 등 유통업체들도 적극적인 마케팅 나서

* 하이타오 족 노리는 국내업체
- 이랜드
→2013년부터 광군제 참여
→하루에 300억원 매출 올리기도
→올해, 전년대비 두배 매출 목표
- 에뛰드
→지난해 아이브로우 20만개 판매, 올해 목표 5배
- 한방샴푸 려
→지난해 5만개 오전 완판, 올해 10만개 납품
- 롯데닷컴
→코리아 광군제 진행, 300대 인기품목 30~80% 할인

* 광군제 모멘텀, 탑픽은?
-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제로투세븐

※생방송 '굿모닝 마켓워치 2부'는 매일 오전 7시 40분에 방송되며, 세계 금융시장의 빅 이슈를 한눈에 정리하고, 국내 시장이 시작하기 전 글로벌 시장 분석을 통해 시청자의 투자 안목을 높여 드립니다. 이 방송은 머니투데이방송 홈페이지(http://mtn.co.kr)및 케이블방송에서라이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방송 종료 후에는 인터넷 다시보기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