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문형표 국민연금 이사장 "의결권전문위원에 삼성합병 개인적 통화만" 해명

이충우 기자

thumbnailstart

[머니투데이방송 MTN 이충우 기자]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이 지난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을 앞두고 국민연금 의결권 행사전문위원에서 찬성을 종용했다는 증언이 나온데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17일 해명했다.


당시 보건복지부 장관이었던 문 이사장은 "전 직장 동료였던 의결권 행사 전문위원에게 쟁점사안과 전문가로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개인적으로 통화했을 뿐 찬성하라고 한 적이 없다"고 반박했다.


앞서 한 언론은 지난해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을 앞두고 의결권 행사 전문위원이 청와대와 당시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찬성을 종용받았다는 증원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문 이사장은 또 "보건복지부 장관이 국민연금 의결권행사에 어떤 간섭을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아니 된다고 생각한다"며 "당시에도 간섭한 사실도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당시 삼성합병건은 의결권행사 전문위원회가 아닌 투자위원회만 거쳐 결정을 내렸다는 사항도 사후적으로 보고 받았으며, 의사결정 과정에 개입한 바 없다"고 거듭 해명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