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타이어, 세계 최대 튜닝모터쇼에서 고성능 타이어 전시

방명호 기자

<뉴 오펠 GT 콘텝트 타이어./사진제공=한국타이어>

[머니투데이방송 MTN 방명호 기자]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가 오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독일 에센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 튜닝과 모터스포츠 박람회인 ‘2016 에센 모터쇼(Essen Motor Show)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에센 모터쇼에서 초고성능 타이어(UHPT) ‘벤투스 S1 에보(Ventus S1 Evo)’ 시리즈를 비롯해 레이싱 전용 타이어 ‘벤투스 레이스(Ventus Race)’와 ‘뉴 오펠 GT 콘셉트 카’에 장착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를 선보이며 유럽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벤투스 S1 에보’ 시리즈는 독일 최대 자동차 잡지 중 하나인 ‘아우토빌트(Autobild)’에서 타이어 성능 테스트에서 2년 연속 우수(Outstanding) 평가를 받았다. 대표 모델 ‘벤투스 S1 에보2(Ventus S1 Evo2)’는 뛰어난 핸들링과 제동력, 방향 조정성 등 최상의 퍼포먼스를 인정받아 다양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다.

‘뉴 오펠 GT 콘셉트 카’에 장착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는 한국타이어의 하이테크 기술력과 오펠의 미래지향적 콘셉트 카가 결합된 제품이다.

미래지향적 자동차 이미지를 한층 높이도록 제작되어 타이어 트레드는 ‘뉴 오펠 GT 콘셉트 카’의 특징에 맞춰 역동적이고 날렵한 이미지와 GT 로고를 형상화했으며, 타이어는 검은색이라는 편견을 깨고 GT 콘셉트 카의 포인트 컬러인 레드가 전륜 타이어에 적용됐다.

한편 올해로 49회를 맞이하는 '에센 모터쇼'는 1968년 개최된 이후 매년 독일 에센에서 열리는 세계 최고의 튜닝카 전시회로, 독창적인 콘셉트카를 비롯해 튜닝카, 레이싱카 등 다양한 상상력이 가미된 자동차들이 전시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방명호 기자 (bangmh9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