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샷경제] 네이버, 유럽 음향 기술 스타트업 투자…유럽 투자 본격화

조은아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조은아 기자] 네이버가 첫 번째 유럽 스타트업 파트너로 음향 기술 스타트업에 투자한다고 29일 밝혔다 .

네이버가 유럽에서 첫 번째로 투자하는 기술 스타트업 드비알레(Devialet)는 200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스피커 분야 기술기업이다.

드비알레는 자체 개발한 신개념 증폭기술 ‘아날로그ㆍ디지털 하이브리드(Analog Digital Hybrid·ADH)’, SAM(Speaker Active Matching) 등으로 기존 대형 앰프, 스피커가 아닌, '팬텀(Phantom)'과 같은 차별화된 소형기기로 하이엔드 급의 음질을 구현, 글로벌 음향기술계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또 샤프를 인수한 폭스콘, 르노-닛산 등의 기업들과 전략적 투자 관계를 맺는 등 홈오디오 시장을 넘어서 TV, 자동차 등의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드비알레의 이번 투자유치액은 총 1억 유로다. 이번 투자에 네이버와 코렐리아 캐피탈(Korelya Capital)뿐 아니라 폭스콘, 르노-닛산 등의 글로벌 기업,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의 창시자 앤디 루빈(Andy Rubin), 뮤지션 제이지(Jay-Z) 등의 개인투자자들이 참여했다. 각 투자자별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네이버의 이번 투자는 지난 9월 코렐리아 캐피탈의 'K-펀드1' 출자 발표 이후 첫 투자로 유럽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를 알리는 신호탄이다.



네이버는 드비알레에 대한 자금 투자뿐 아니라 두 회사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또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코렐리아 캐피탈과 함께 유럽 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송창현 네이버 CTO는 "다가오는 인공지능(AI) 시대에서 스피커는 단순한 음향기기가 아닌 AI와 사람을 연결하는 중심 도구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네이버는 AI 시대를 대비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 영역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비알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조은아 기자 (echo@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