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엔지니어링, 문화소외계층 대상 계동문화탐방 실시

김혜수 기자



[머니투데이방송 MTN 김혜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양천구 신목복지관과 함께 다문화가정 가족 및 장애인들을 초청해 계동문화탐방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문화탐방은 11월 한 달 동안 총 네 차례 진행됐으며, 매회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현대엔지니어링 본사가 위치한 북촌 계동길 주변의 역사적 명소 10곳을 둘러보고, 공방에서 염색체험을 하는 등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현대엔지니어링 직원들은 명소에 관련된 역사를 소개하기도 하고, 참가자들을 인솔하면서 말동무도 되어주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활동은 상대적으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문화소외계층인 다문화가정 가족과 장애인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한국이 낯선 다문화가정 가족들이 우리나라에 한걸음 가까워지는 것은 물론, 문화적 소외감도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