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경진, 기흥CC 종업원 녹취록 공개…"우병우 장모 김장자, 최순실 오면 버선발로 맞아"

임소현 이슈팀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장모인 김장자 삼남개발 회장과 최순실씨가 자주 만났다는 내용이 담긴 기흥CC의 한 종업원의 증언 녹취록을 공개했다.

김경진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 국정조사특별위원회 5차 청문회에서 음성 변조된 녹취록을 공개했다.

이 녹취록에는 “최순실이 우병우 꽂아준 거? 최순실이가 옴과 동시에 우병우가 민정비서관으로 청와대 들어갔어. 김장자 회장이 그랬어 최순실이가 뭐 ‘난 여기 기흥만 오면 소풍오는 기분’이라고. (우병우가) 민정수석으로 올라간거야”, “우병우가 최순실 거 다 막고 걔네끼린 상하관계”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이에 대해 김경진 의원은 “최순실씨가 기흥CC에 2주에 1번 꼴로 왔고 증인의 장모(김장자 회장)는 최순실만 오면 버선발로 뛰어나갔고 그런 인연으로 증인은 박 대통령 민정비서관으로 추천됐고 결국 증인, 최순실, 문고리 3인방, 이런 사람들이 다 한 패거리 이뤄서 최순실 농단 주범이라고 추정되는 상황”이라며 “사실 아니죠?”라고 물었다.

그러자 우병우 전 수석은 “저런 얘기는 납득 못 한다”며 “변조돼있고 2주에 1번, 버선발 이런 이야기들은 납득 못 한다”라고 부인했다.

그러면서 “제 전임 민정비서관은 검찰 4년 후배다. 4년 후배가 1년 이상 근무한 자리에 가는 게, 그게 무슨 영전이겠습니까. 김기춘 실장이 민정비서관 제안해서 승낙은 했지만 4~5년 후배 뒷자리에 가는게 맞느냐. 주변에서는 검사장 된 지 1년 반이 됐는데. 인사 청탁이다 발탁이다 이렇게 보는 거 자체가 (말이 안 된다)”라고 덧붙였다.

김경진 의원은 “증인은 여러 이유로 돈이 많고 권력 욕구가 강하다”라며 “검사장 입성 실패, 변호사 1년 하면서 어떻게 권력 핵심으로 복구할까 절치부심했을 것이고 민정비서관 아주 고맙게 가지 않았을까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사진:뉴스1)
[MTN 온라인 뉴스팀=임소현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